<일상>/♥맛집소개♥

빵순이들 모여라! 경기도 빵집투어 BEST5

etcdh 2025. 4. 28. 22:03
반응형

전국엔 다양하고 맛있는 빵집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경기도는 서울과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좋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엔 경기도에 위치한 빵집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과연 어떤 빵집들이 있을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지금부터 경기도 빵집투어 BEST 5를 소개합니다!

 

 

맛집으로 소문난 수원의 대표 빵집 ‘하얀풍차제과점’

수원 망포역 3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하얀풍차는 이미 알 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유명한 곳이에요.

연매출 100억원 달성했다고 하니 그 인기가 어마어마하죠

프랜차이즈 제과점 못지않게 매장 규모도 크고 종류도 다양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했네요.

빵 외에도 케이크 쿠키 마카롱 등 디저트류도 많아서 선물용으로 구입해도 좋을 듯싶어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만득이버거인데 속재료 꽉꽉 채워져있어 하나만 먹어도 배부르더라고요.

매일 아침 갓 구운 신선한 빵 드시고 싶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

 

 

분당 서현동 효자촌 명물 베이커리 ‘앙토낭카렘’

서현동 효자촌 아파트 단지 상가 내에 자리 잡고 있는 앙토낭카렘은 1994년 오픈 이후 무려 25년째 영업 중인 역사 깊은 빵집이에요.

대표 메뉴는 바삭한 페스츄리 사이에 생크림 듬뿍 넣은 화이트롤인데 한입 베어 무는 순간 입에서 사르르 녹는 게 일품이더라고요.

부드러운 식감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분명 좋아하실 거예요.

또 다른 베스트셀러로는 마늘 바게트가 있는데 단짠단짠 맛이 매력적이었어요.

오후 늦게 가면 품절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세요!

 

유기농 재료로 만든 건강한 빵을 선보이는 판교 카페거리 브런치 맛집 ‘위베이커리’

 

판교 백현동 카페거리에 위치한 위베이커리는 당일 생산 및 판매 원칙을 준수하며 천연발효종 이용해 정직하게 빵 만드는 곳이에요.

버터 프레첼 까눌레 마들렌 등 프랑스 정통 베이커리 맛볼 수 있으며 간단한 식사 대용으로 즐기기 좋은 샌드위치나 샐러드도 준비되어 있어요.

커피 주문 시 원하는 원두 선택 가능하다고 하니 기호에 맞게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라서 데이트 코스로도 안성맞춤이고 반려견 동반 입장 가능하니 애견인들에게도 강추합니다. >_<

 

용인 수지 동천동 주민들이 사랑하는 동네 빵집 ‘오월의아침’

수지 동천동 래미안이스트팰리스 2단지 정문 건너편에 위치한 오월의아침은 개업한지 얼마 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신상 베이커리 전문점이에요.

매장 입구에는 먹음직스러운 빵 진열대가 놓여있고 내부 홀 중앙에는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간단히 먹고 갈 수도 있어요.

제가 갔을 땐 사장님께서 직접 핸드드립 커피 내려주셨는데 풍미 깊고 진해서 넘 맛있더라고요.

여기 가시면 꼭꼭 드셔보시길 바랄게요.

갓 구워낸 따끈한 빵이랑 같이 먹으면 그야말로 꿀맛이니 무조건 세트로 드세요

 

 가성비 좋은 수제 케이크가 유명한 동탄 디저트 카페 ‘스위트핑거’

스위트핑거는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홈메이드 스타일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매장에서 직접 구워낸 쿠키와 케이크는 물론 매일 아침 로스팅한 신선한 원두로 내린 커피 또한 이곳의 대표 메뉴다.

수제 케이크 가격대는 7천 원대로 다소 높은 편이지만 남다른 퀄리티를 자랑한다.

그중에서도 촉촉하고 부드러운 시트 사이에 달콤한 딸기 크림치즈 무스를 듬뿍 올린 스트로베리 치즈케이크가 가장 인기다.

달콤한 초콜릿무스와 생크림으로 겹겹이 쌓아 올린 초코퍼지도 베스트셀러 중 하나이다.

동탄 센트럴파크 인근에 위치하며 주차공간이 마련돼 있어 자가용 이용 시 편리하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로 연중무휴이다.

 

100% 쌀가루로 만든 글루텐프리 빵을 맛볼 수 있는 광교 웰빙타운 신상 카페 ‘카페플라츠’

광교 웰빙타운에 새롭게 문을 연 카페플라츠는 아담한 규모의 베이커리 카페이다.

밀가루나 버터 설탕 등 인공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오직 국내산 쌀가루로만 빵을 만든다.

글루텐 알레르기가 있거나 아토피 피부염 환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소화가 잘 된다는 장점이 있다.

빵뿐만 아니라 매장에서 직접 내리는 더치커피와 과일 에이드 밀크티 등 음료 라인업도 탄탄하다.

매일 바뀌는 오늘의 스프와 치아바타 샌드위치 세트메뉴도 판매하니 간단한 식사 해결하기도 좋다.

광교 중앙공원 입구 맞은편에 자리 잡고 있으며 가게 앞에 2대 정도 주차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다.

 

다양한 종류의 마카롱과 스콘이 인기인 정자역 디저트 전문점 ‘라벨르마망’

정자역 3번 출구 근처에 위치한 라벨르마망은 감각적인 내부 인테리어만큼이나 다채로운 디저트를 선보이는 곳이다.

프랑스 현지 파티쉐로부터 전수받은 레시피 그대로 만들기 때문에 본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부드러운 바닐라크림 속에 상큼한 산딸기 잼이 들어있는 라테 이스파한과 진한 풍미의 말차초콜릿 무스로 가득 채운 말차초코마카롱이 시그니처 메뉴다.

쫀득한 꼬끄와 필링 모두 수준급이며 포장 구매도 가능하다.

신선한 우유 얼음 위로 고소한 콩고물과 팥 앙금을 얹은 팥빙수 역시 여름철 별미로 손꼽힌다.

분당선 지하철역과 가까워 접근성이 좋으며 건물 내 무료주차장이 마련돼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로 일요일은 휴무이다.

 

 

지금까지 경기도에 위치한 빵집 다섯 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 외에도 경기도 곳곳에는 맛있는 빵집들이 많이 있으니, 빵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다음에도 맛있는 빵집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